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니게이드 카플레이, 블루투스 통화 중 소리 끊김 현상 서비스센터 수리 후기(지프 광주 서비스센터 선일 모터스)(수리후 추가,추추가 내용있음)
    자동차[Car] 2023. 11. 28. 22:49
    반응형

    레니게이드를 탄지
    이제 3년이 다되어 가는데요
     
    처음에 받자마자 문제였던 게 있었어요
    하나는 도어 쪽 유격이었고
    또 하나는 카플레이로 연결해서
    차량 내 통화시 끊김 현상이었습니다.
     
    유격은 바로 서비스 센터 방문해서 해결했는데
    통화 중 소리 끊김 현상은
    매 통화마다 그런 게 아니고
    2~30번 중 1번에 나타나는 현상이라
    잡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이번에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아서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이 있을까 하여
    관련 후기를 남겨 봅니다!
     

    1. 증상

    일단 끊김 증상은
    단어를 아예 알아먹을 수 없을 정도로 심했어요
    듣기 싫을 정도라서 증상이 나타나면
    불편해도 손으로 들고 통화를 하거나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해야 했어요
     
    증상은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저한테도 상대방 목소리가 끊기고
    상대방한테도 제 목소리가 끊기는 것이고
    또 하나는 저는 잘 들리는데
    상대방한테 끊겨서 들리는 것이었어요
     
    증상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때도
    유선으로 연결해서 카플레이를 사용할 때도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차량과 연결하여 통화 중에
    시동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켰을때나
    핸드폰 잠금화면을 풀지 않고 연결 했을때,
    네비 화면에 지프 로고가 뜨지 않고 바로
    화면이 켜졌을 때
     
    이 증상이 빈번히 나타나곤 했어요!
     

    2. 지프 광주 서비스센터(선일모터스) 방문

    한 번씩 한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꾀 오랜 시간 그냥 타다가
    너무 안 되겠다 싶어 작년 정기 검진 때
    해당 증상에 대해 말씀드렸어요
     
    직원분께서 연결했을 땐 끊김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현재로서는 뭐가 문제인지 확인이 어렵다고 하셨고
    추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녹음을 해달라고 하셨어요
    (왜! 센터에만 오면 증상이 안 나타나는 거죠..ㅠ)
     
    문제 해결을 위해 오디오를 초기화해주셨고
    블루투스 연결이 여러 개가 되어 있어서
    그 충돌 때문에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블루투스도 모두 지워주셨습니다
    (광주 서비스센터 친절친절)
     
    아 광주 서비스센터
    새로 지어서 매우 쾌적 깔끔 예쁨ㅋㅋ
    커피 머신도 있고 주스도 있고 차도 있어요
    인테리어도 예쁘고 의자도 푹신해서
    기다리기에 매우 좋습니다
     

    지프 광주 서비스센터 선일 모터스 고객 대기실

     
     
    아 ㅠㅠ 초기화를 해주셨는데도!!!
    블루투스 연결은 오직 제 폰만 해두었는데도!!!!!
    레니게이드 통화 중 끊김 현상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ㅠ
     
    초기화 후 저한테 들리는 소리는
    끊기는 게 현저하게 줄어들었는데
    상대방은 계속 끊긴다고 하더라고요
     
    검색했더니 차랑 시스템이나
    카플레이를 업데이트하라는 글이 있길래
     
    올해 여름에 재방문해서 업데이트를 요청했습니다
    근데 이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는
    없다고 하시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그냥 다시 초기화 한번 해달라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초기화를 받고 차량을 타고 나오자마자
    또 통화 끊김 현상이 발생!!
     
    심지어 전보다 더 심해진...
     
    이번엔 바로 녹음을 했습니다
    센터 방문 후 2~3일 안에
    무려 3번에 통화 중 끊김 현상이 있었고
    녹음본을 가지고 센터에 전화를 드렸습니다
     
    광주 지프 서비스센터 매우 친절하세요!
    녹음본 보내달라고 해서 바로 보내드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오디오를 교체해야겠다고
    오디오 시리얼 넘버를 따야 하니
    서비스센터로 방문하라고 하셨습니다!
     

    레니게이드 오디오

     
     
     
    레니게이드 통화 중 끊김 현상이
    예전에 체로키에서 자주 있었던 증상인데
    그때도 오디오 전체를 교체했더니
    해결이 됐었다고 오디오를 교체해 보자고 하셨어요
     
    제 오디오 시리얼 넘버에 맞게
    지프 본사에 주문을 할 예정이라고 하셨고
    부품이 오는데 최소 1개월~3개월,
    원래 제 차에 있던 오디오를
    새 제품 받고 한 달 안에 본사로 보내야 해서
    연락이 가면 바로 방문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보증기간 안에 빨리 와야 되는데 걱정되더라고요
    (보증기간이 내년 3월에 끝남ㅠ)
     
    근데!! 방문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부품이 도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바로 방문해서 수리할 수 있게 도와주셨고
    연락받고 바로 다음날 무상 수리할 수 있었어요
    오디오를 통으로 뜯고 교체하는 거라서
    교체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됐습니다
     
    다른 지프 서비스센터들 문제 해결도 안 해주고
    불친절하다는 평이 많은데
    지프 광주 서비스센터에서 친절하고
    빠르게 처리해 주셔서 잘 수리할 수 있었어요!
     
    차량 출고한 지 이제 한 2~3주 차? 가 되었는데
    내 차는 사고로 다시 서비스센터로.............
     
    2~3주 중 일주일을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신세가 되었는데요
    출고받고 1주 정도 타는 동안에는
    오디오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발 앞으로도 문제가 없기를 바라며
    레니게이드 통화 중 끊김 현상
    수리후기를 마칩니다
    (어서 돌아와 레니야~~ㅠㅠ)
     
     
     
    ※ 수리후 추가 내용※
    차를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차량 내 통화중 끊김 현상 발생!
    서비스센터에 재방문했는데요
     
    서비스센터에서는
    현재 진단기 상에서 해당 오류가
    잡히지 않아 할 수 있는 조치가 없다
    라고 하셨습니다ㅠㅠ
     
    그럼 증상이 있을때 전화 안끊고
    그대로 서비스센터로 가야하는 건가?
     
    서비스센터 방문후 한달 좀 못되었는데
    아직까지는 끊기지 않습니다
    부디 쭉 안끊기고 사용할 수 있기를..
     
     
    ※ 수리후 추추가 내용※
    끊김 현상은 여전하고.. 보증기간은 끝이났어요ㅠ
    다른 방법을 써보자고 남자친구가
    무선으로 카플레이를 연결시켜주는 장치를
    구입해줘서 유선으로 쓰던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사용중인데요!
    끊김 현상은 달라진게 없어요

    무선이라 요새는 스피커 폰으로 통화로 돌리고
    네비 보면서 다니는데 훨 편하긴합니다
    (그전에는 유선 카플레이라서 선 빼고 핸드폰 들면
    카플레이가 끊겨서 네비를 못봤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